영광군, 2024년 농식품바우처 신청 독려
기본 중위소득 50%이하 대상, 반드시 해당 월 기간 내 사용
오승택 기자입력 : 2024. 05. 21(화) 15:53
영광군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영광군은 기본 중위소득 50% 이하 약 2,909가구를 대상으로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신청·접수 받고 있으며, 현재까지 신청하지 못한 대상자에게 농식품바우처 신청과 카드 사용을 독려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은 저소득 취약계층의 식품 접근성 강화와 지역 농산물의 지속가능한 소비체계 구축을 위해 농협 하나로마트, CU, GS25 등 지정된 가맹점에서 채소, 과일 등 농식품을 구입할 수 있는 카드 형태의 농식품바우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식품바우처 카드로 구입 가능한 품목은 국내산 채소, 과일, 흰우유, 신선계란, 육류, 잡곡, 꿀, 두부류, 단순가공채소류, 산양유이며 이외 품목 구매 불가하다.

지원금액은 1인 가구 기준 월 4만원, 2인 가구 5만 7천원, 3인 가구 6만 9천원 등 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 지원하며,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해당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신청하면 된다.

영광군 관계자는 “아직까지 신청하지 못한 대상자분들은 반드시 방문 신청하여 주시기 바라며, 농식품바우처 카드는 매월 1일 카드 금액이 재충전되어 당월 말일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하지 않은 금액은 이월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해당 월 기간 내에 사용할 것을 당부한다”라고 전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