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보건복지부 노인일자리 공모사업 선정
국비 2억 8,000만 원 확보해 식사․세탁업 사업단 운영 위한 인프라 구축
고성민 기자입력 : 2024. 06. 05(수) 11:37
제주시
[시사종합신문 = 고성민 기자] 제주시는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2024년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단 인프라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2억 8,000만 원을 확보했다.

이번 공모사업은 재가 노인의 일상생활을 돕는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단을 육성하고,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시설 투자, 공간 마련 등 양질의 인프라를 구축해주는 사업이다.

제주시와 제주시니어클럽은 관내 유휴공간 2개소에 대해 인테리어, 장비 구입 등 인프라 구축을 완료한 후 올해 하반기부터 식사·도시락, 세탁 사업단을 운영할 예정이다.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에서는 유휴공간(88.15㎡) 사업장을 무상으로 제공했고, 사회복지법인 섬나기에서도 사업단을 위한 공간을 제공해 취약계층과 재가 노인이 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한편, 시장형 사업단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의 노인일자리 유형 중 하나로 카페, 식료품 제조·판매 등 소규모 매장을 공동 운영해 노인일자리를 창출하는 사업이다.

제주시 문명숙 노인복지과장은 “시장형 사업단 인프라 구축 지원을 통한 경쟁력 있는 사업단을 육성해 노인일자리 창출 및 제주시 내 재가 노인 등 취약계층의 일상생활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