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2024년 여름든든강좌 참여 기관 모집
찾아가는 장애인 평생교육 진행
18일(화)부터 선착순 모집, 10개 프로그램 지원
오승택 기자입력 : 2024. 06. 11(화) 17:31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2024년 여름든든강좌 참여 기관 모집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재)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이춘문, 이하 ‘진흥원’)이 ‘2024년 여름 든든강좌’에 참여할 장애인 학습자와 기관을 모집한다.

‘든든강좌’는 장애인의 평생교육 접근성 강화를 위해 언제든, 어디서든, 누구에게든 원하는 배달강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장애인 평생교육 강사양성과정’ 이수자 등 장애인 평생교육 전문강사가 참여한다. 프로그램 주제는 전래놀이, 캘리그래피, 정리수납교육 등 다양하게 구성돼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연간 지원규모(20팀 내외)도 지난해(7팀)에 비해 대폭 늘렸다.

이번 모집에서는 상반기 ‘여름 든든강좌’에 참여할 학습자 10개 팀을 모집한다. 선정된 팀은 7월 1일부터 8주간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재료비와 교재비는 본인 부담이다.

모집기간은 6월 18일부터 21일까지다. 프로그램별 선착순 모집이 원칙이나 평생교육 참여기회가 제한적인 장애인 거주시설 등을 우선 지원한다. 신청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홈페이지(www.gie.kr)내 공고문을 확인하거나, 진흥원 플랫폼사업실(☎062-600-5243)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인재평생교육진흥원 이춘문 원장은 “누구나 원하는 장소에서 양질의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장애인의 평생교육 참여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