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다양한 행사 진행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
고성민 기자입력 : 2022. 09. 28(수) 10:33
[시사종합신문 = 고성민 기자] 서귀포보건소(소장 오인순)는 10월 10일‘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 개선을 위하여 하영올레 3코스 등에서 다양한 행사가 진행한다.

이번 정신건강의 날 행사는 “당신의 마음은 안녕하신가요? 타인의 시선보다 당신의 마음이 우선입니다.”라는 주제로 워크온을 활용한 ‘하영 힐링하길’걷기 챌린지를 비롯하여 다양한 정신건강 홍보를 강화한다.

워크온을 활용한‘하영 힐링하길’걷기 챌린지는 10월 10일 ~ 10월 31일까지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가입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하영올레 3코스를 걸으면서 주요 지점 10곳에 설치된 ‘힐링 가랜드’에서 인증 사진을 촬영하고 걷기 챌린지 80% 이상을 완주하여 본인 SNS에 인증한 주민 200명에 대하여 선착순으로 기념품을 제공한다.

또한, 10월 13일 ~ 10월 20일까지 동홍 주공 3·6단지 주민 100명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교육을 실시하고, 10월 7일 서귀포예술의 전당에서는 임산부의 날 행사와 연계하여 정신건강 홍보관도 운영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귀포시 주요 지역에 정신건강의 날 기념 홍보 현수막을 게첨 하고, “마음건강 지키는 7가지 수칙”등을 서귀포시청 홈페이지에 게재하는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강화한다.

한편, 서귀포보건소 관계자는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하여 시민들이 정신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스스로 마음건강을 챙겨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