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대 기초과학연구소, (사)제주과학문화협회, 과학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고성민 기자입력 : 2022. 12. 01(목) 22:02
제주대 기초과학연구소, (사)제주과학문화협회, 과학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시사종합신문 = 고성민 기자] 제주대학교 기초과학연구소(소장 김명숙)와 (사)제주과학문화협회(이사장 고영림)는 지난 29일 제주대에서 과학문화 확산 및 교류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과학문화 확산 및 과학콘텐츠 발굴을 위한 공동 협의 △미래세대 인재양성을 위한 과학교육 협력 방안 모색 및 기획 △정보공유와 인적교류 및 지식정보 교환 등을 위한 활동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사)제주과학문화협회는 “과학문화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제주도민의 창의성과 상상력이 발현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하고 과학문화 확산을 통해 미래사회를 주도할 과학기술을 알리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기초과학연구소는 “양 기관의 역량을 결합해 제주지역에 특화된 과학교육 프로그램 확산을 통해 창의성과 융합적 사고력을 갖춘 미래인재가 양성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초과학연구소는 교사-학계-연구기관을 연계하는 제주스타브릿지센터(한국과학창의재단)를 운영하고 있으며, 2023년에도 제주지역의 과학교육 허브 구축을 위해 교사연구 전문성 확보 및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