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광주문학관과 인성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문학·독서 교육을 통해 광주학생의 바른 인성 함양 함께하기로
김연희 기자입력 : 2024. 05. 21(화) 16:16
광주시교육청, 광주문학관과 인성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시사종합신문 = 김연희 기자] 광주시교육청이 21일 광주문학관과 지역 연계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광주문학관과 업무협약은 시교육청이 추진하는 ‘체험 중심 인성교육 지역연계프로그램(체인지)’의 일환이다.

광주문학관은 과거로부터 지금까지 한 시대를 빛냈던 지역 문학을 직접 만날 수 있는 공간이며, 지난 2023년 개관해 깨끗한 시설과 다양한 전시 공간을 갖추고 있다. 시교육청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광주문학관의 강점을 향후 인성교육 프로그램 진행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양 기관은 앞으로 상호 교육과 협력을 바탕으로 광주 학생의 바른 인성 함양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인성 교육 등을 함께할 계획이다. 주요 협약 내용은 ▲광주학생의 바른 인성 함양 및 학교폭력예방 ▲문학·독서 교육을 통한 인성교육 활성화 ▲양 기관 사업에 대한 상호 홍보 및 지원 ▲기타 양 기관의 교류 및 협력에 관한 사항 등이다.

이상갑 광주문화경제부시장은 “광주문학관이 가지고 있는 문학·독서 교육 관련 인프라와 자료를 인성교육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문학·독서 교육 관련 인프라를 갖춘 광주문학관이 인성교육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연계 인성교육 활성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내실있게 운영하여 광주학생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