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장기요양요원 근골격계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고성민 기자입력 : 2025. 04. 14(월) 20:34
제주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 장기요양요원 근골격계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시사종합신문 = 고성민 기자] 제주특별자치도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센터장 김성건)는 지난 14일(월) 제주근로자건강센터(센터장 최영아)와 도내 장기요양요원 근골격계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도내 장기요양요원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해 교육 및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특수건강진단 사후관리 및 건강상담을 지원하는 등 공동 발전을 위해 공유 체계를 구축하였다.

한편 제주근로자건강센터는 대형 사업장에 비해 건강관리가 상대적으로 취약한 50인 미만 사업장의 근로자에 대해 직업으로 인한 질환예방을 위한 상담, 기초 건강진단 결과에 따른 사후관리, 직무스트레스 상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성건 센터장은 “어르신돌봄 최전선에 있는 장기요양요원들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은 직업적으로 매우 중요하며, 이번 협약으로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장기요양요원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최영아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기요양요원들의 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