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운영
그림책으로 떠나는 동네 여행
오승택 기자입력 : 2021. 07. 23(금) 17:02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운영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원장: 차계옥)은 도서관과 함께 책 읽기 사업의 일환으로 7월 21일 순천성신원 어린이들과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 그림책 전문서점에 방문하여 그림책 탐방하는 시간을 가졌다.

순천시립그림책도서관을 방문하여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림책’ 전시전을 관람하고 도서관 견학 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림책 전문서점에서는 ‘동네책방에서 책 읽기’라는 프로그램으로 「아이스크림 걸음」이란 책을 읽고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신나는 걸음 놀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윤미경 작가의 그림책 「커다랗고 작은」의 원화를 감상한 후 아이들이 원하는 책을 골라 구입하기도 했다.

한편,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는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의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을 위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이 주관하고 순천성신원이 참여하여 총26회로 운영되는 독서문화체험 프로그램이다.

상반기 도서관 활용 프로그램과 책 읽고 다양한 활동을 하였고, 하반기에는 작가와 함께하는 문화체험 및 이야기가 있는 원예교실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날 참여한 어린이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내가 갖고 싶은 책을 선물 받아 기쁘고 그림책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 책 읽기 선생님과 앞으로 하게 될 활동들도 벌써 기대가 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