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미래교육연구원, 2022 상반기 전국과학교육원장협의회 개최
고성민 기자입력 : 2022. 05. 23(월) 10:03
제주미래교육연구원, 2022 상반기 전국과학교육원장협의회 개최
[시사종합신문 = 고성민 기자] 제주미래교육연구원(원장 김상진)은 전국 17개 시‧도 과학교육원장 및 담당 연구사를 대상으로 5월 19일부터 5월 20일까지 제주미래교육연구원 및 제주4‧3평화공원에서 2022 상반기 전국과학교육원장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는 전국 시‧도 과학교육원의 현안 및 특색사업들을 공유함으로써 과학교육원 본연의 역할을 제고하고, 미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

특히, 사전 행사로 4‧3 평화‧인권교육 확산 차원에서‘제주4‧3평화공원’체험 연수를 추가하여 4‧3에 대한 역사적 이해와 교훈을 통해 평화‧인권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제주의 아픔을 같이 나누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전국과학교육원장협의회는 각 시‧도 교육원의 분리‧독립 추세에 따라 기초과학 및 기술교육 전반에 걸친 실천협의체 구성 및 과학유관 기관과의 업무 유대 강화를 위해 2005년에 구성되었다.

전국과학교육원의 당면 현안 과제에 대하여 상호협력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고, 기관 간의 정보교환을 통하여 과학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제주미래교육연구원 김상진 원장은“제주에서 개최되는 이번 협의회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비한 대한민국 과학교육을 위해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간 협력 네트워크를 더욱 공고히 하는 의미 있고, 유익한 자리가 되었다.”고 말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