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스마트 폐기물 플랫폼 구축 완료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으로 장수군 폐기물 수거 체계 정비
오승택 기자입력 : 2023. 06. 08(목) 11:33
장수군, 스마트 폐기물 플랫폼 구축 완료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장수군이 스마트 그린도시 사업으로 추진 중인 농촌형 스마트 폐기물 플랫폼 구축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오는 7월부터 스마트 폐기물 플랫폼을 본격 운영한다.

스마트 폐기물 플랫폼 구축사업은 농촌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이 집하시설 부족 등으로 방치돼 토양, 수질 등 환경오염을 발생시키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폐기물 재활용 도움센터 7개소, 영농폐기물 도움센터 5개소, 스마트 클린하우스 78개소를 설치 운영하는 사업이다.

장수군은 이를 위해 IoT 기술을 이용한 재활용품 수거함 적재량 관리와 GIS를 기반으로 한 영농폐기물 배출, 수거 편의를 고려한 시스템도 함께 개발했다.

장수군은 오는 7월부터 스마트폰에서 ‘장수군 스마트 폐기물 수거’ 앱으로 영농폐기물 수거를 신청하면 수거 차량이 현장에 방문해 처리하는 서비스와 페트병, 우유팩 등 재활용품을 폐기물 재활용 도움센터에서 화장지나 종량제봉투로 교환하는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편, 최훈식 장수군수는 “농촌형 스마트 폐기물 플랫폼 운영에 군민들이 폐기물도 자원이라는 인식으로 참여해주시길 바라며, 영농 및 생활폐기물을 효율적으로 배출, 수거해 환경문제와 자원 낭비를 해결하는 데 함께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