빛고을교육포럼, ‘교통법규를 지킵시다!' 교통 안전 캠페인 전개
오승택 기자입력 : 2023. 12. 07(목) 01:36
빛고을교육포럼, ‘교통법규를 지킵시다!' 교통 안전 캠페인 전개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빛고을 교육포럼이 지난 6일 아침 등교시간에 맞춰 광주효덕초등학교 앞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교통안전 캠페인을 개최했다.

17일 빛고을 교육포럼에 따르면 이번 교통캠페인은 어린이 보호 구역에서 발생하는 음주운전 사고, 우회전 사고, 차량돌진사고 등을 예방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은 빛고을 교육포럼 회원을 비롯해 이정선 광주광역시교육감, 효덕초교육가족, 대한기자협회 광주전남협회 어머니기자단 등이 참여해 학생들과 운전자들에게 교통안전에 대한 관심도를 올리고자 ‘교통법규를 지킵시다!’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열심히 활동했다.

효덕초 주변은 등하굣길 시간 차량통행이 많아 주변에 아파트 단지가 및 주택에서 오는 학생들의 통학안전에 관해 우려가 있었다. 이에 빛고을 교육포럼은 이날 캠페인뿐 아니라 앞으로도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더욱 힘쓸 방침이다. 특히 ▲학생교통안전교육 ▲교통캠페인 운영 ▲등하굣길 위험요소 점검 등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이정선 교육감은 “ 어린이 보호구역에서만큼은 보행자뿐만 아니라 운전자의 안전 운전의식이 중요하다.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학교통학로 주변에서 안타까운 사고로 생명을 잃는 일이 없어야 한다”며 “앞으로 우리 교육청은 학생, 학부모가 안심하고 학생이 학교갈 수 있도록 교통환경을 구축하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