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보건소,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 교실 전면 재개
12월 말까지 체조·라인댄스·요가 등 신체 운동 교실 운영
오승택 기자입력 : 2022. 06. 28(화) 12:19
정읍시보건소, 시민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 교실 전면 재개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정읍시 보건소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잠정 중단했던 시민건강증진 신체 운동 교실을 전면 재개한다.

시민건강증진 신체 운동 교실은 바쁜 일상으로 몸과 마음이 지친 시민들의 삶의 활력을 되찾고 건강생활 실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하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이다.

전문 강사의 지도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건강 체조와 라인댄스, 요가, 난타, 장구, 기공체조 등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올해 12월 말까지 연중 운영할 계획이다.

각 경로당과 복지관, 체육관 등 76개 생활터에서 진행되며, 종목별 주 2회 1시간씩(프로그램별 운영시간 탄력적 운영)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각 지역 보건지소 또는 주민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체 운동 교실은 강사의 구령과 함께 신나는 음악과 스트레칭으로 굳어진 팔다리와 어깨, 관절 등을 풀어주어 인기가 높다. 또, 평소 신체활동이 적고 운동의 기회가 부족한 어르신들의 근력 강화 운동으로 일상생활 기능 유지와 낙상 예방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불볕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철에 필요한 영양 보충과 수분 섭취 등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건강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시민건강증진 신체 운동 교실을 통해 시민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시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시민의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정읍시 보건소 건강생활팀(☎063-539-610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