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 지원인력을 위한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여러분들이 있기에 우리 아이들이 행복합니다”
오승택 기자입력 : 2022. 08. 12(금) 16:27
순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 지원인력을 위한 역량강화 직무연수 실시
[시사종합신문 = 오승택 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은 8월 10일(월)부터 12일(금)까지 3일간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 4~6회의실에서 관내 특수교육 지원인력 약 85여명을 대상으로 ‘2022. 특수교육 지원인력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장애학생들의 원만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특수교육 지원인력들의 특수교육에 대한 이해도와 현장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장애 정도와 개별적인 특성을 고려한 학생 맞춤형 지원을 실시하기 위하여 장애인권, 긍정적 행동지원, 심리를 통한 장애학생의 마음을 이해하는 방법 등 여러 가지 방안을 통하여 역량강화를 하고자 추진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특수교육 실무사는 “평소 학생을 지원할 때 갑자기 발생되는 돌발상황이나 새로운 문제상황에서 어떻게 해야될지 막막한 경우가 많았지만 이번 연수를 통해 조금이나마 우리 장애학생들을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무척 알차고 좋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용덕 교육장은 “오늘 연수가 우리 장애학생이 학교에서 원활하고 효율적인 교육과정을 이수하는데 꼭 필요한 특수교육 보조인력분들이 현장에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을 알고 있었다.

이 연수를 통하여 특수교육 보조인력분들의 장애학생 지원을 효율적으로 실시하는데 가뭄에 단비같은 귀중한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 우리 아이들이 개개인에 알맞은 지원을 받아 학교생활 시 건강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사랑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순천교육지원청에서는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항상 모든 방면에서 물심양면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기사더보기

인기뉴스

주간 핫뉴스

기사 목록

시사종합신문 PC버전
검색 입력폼